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니 아이돌은 저주받을 수밖에 없다

사람들은 우상의 완벽함을 원합니다. 거기? 우상, 즉 우상이기 때문입니다. 노래도, 춤도, 얼굴도, 몸도 못 하면 저주를 받겠다.

하지만 아이돌도 사람이니 쉽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그룹을 만들고 서로를 강화합니다. 노래도, 춤도, 그런 일을 맡아서 엔믹스의 모든 사람이 혼자서 모든 것을 소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게 얼마나 쉬운 일인가?

가수에게 비주얼이 중요하다고 하시는 분들은 "나는 멋있다, 외모로 사람 대하지 않는다"는 강박증이 있지는 않은지 한번 생각해 보셨으면 한다. 물론 하나만 가지고 사람을 판단하는 것도 문제지만 외모도 사람의 특징 중 하나다.

물론 완벽해지기 위해 노력하는 아이돌도 있다. 하지만 그게 당신을 괴롭히지 않습니까? 아니요? 욕 많이 먹었어? 눈을 감고 귀를 막고 이랬더니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쓰였던 몇 년 전 영상을 보고 흥분해서 갉아먹었어요.

그래서 대중 앞에서는 조금 지루한 삶을 살고, 남과 말다툼을 하는 사람들은 아이돌이 무엇을 하든 욕설이 넘쳐난다. 숫자만 물어뜯으면 도망갑니다. 그래서 아이돌이 댓글을 안읽는다고 나온다면 그게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피드백을 듣지 않으면 도산한다는 말이 있었다. 이것은 피드백입니까 아니면 모욕입니까? 피드백을 원하실 경우 보고서 양식에 따라 한글 또는 워드 파일로 기관에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깊이가 없는 몇 줄의 주석은 피상적일 뿐입니다. 정말 이 아이돌을 생각한다면, 하, 똑똑하다, 깨어있다, 멋있다, 아이돌을 헛되이 죽이지 말고 적절한 피드백을 보내주세요.

반면에 어떤 립싱크 스톤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당신은 귀가 있습니까 너 눈밖에 없어? 아니, 두 눈이 아니라 사이클롭스입니다. 나는 내 라이브 공연에 매우 자신 있다. 그런데 '다 완벽하다'는 기준 때문에 데뷔 중반에 죽어버려서 정말 가슴이 아플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부족한 부분도 있었지만 무대를 보니 진짜 장인이기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지 실감이 난다. 하지만 롤... 당신이 높은 음을 만들 수 없다고 들었습니다. 아니 진짜 화난게 아니라 웃겨서 웃겨? 그들이 맹세하고 싶다면 결국 그렇게 할 것입니다.


에스
남자 아이돌과 여자 아이돌 스킬